새로운 간편에디터 장착

안녕하세요, 메일호이에 새로운 간편에디터가 장착되었습니다.
이메일 컨텐츠 작성을 아주 쉽게 도와드릴 수 있어요.
간편에디터의 제작을 8월 말에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께 알려드렸었는데요, 1개월이 조금 넘게 소요되었습니다.

기본 기능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드릴께요.

1. 에디터 상단에 있는 “메일내용(HTML)”메뉴 오른쪽에서 “템플릿”을 선택한 후 아래의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간편 에디터”기능은 템플릿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가장 먼저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 잊지마세요~

2. 에디터 메뉴 오른쪽의 “간편 에디터로”버튼을 클릭합니다.

간편 에디터로 변환하는 버튼입니다.

3. 아래와 같은 “간편 에디터” 기능이 실행됩니다.

화면이 간편 에디터로 변환되었습니다.

4. 에디터 오른쪽에는 “컴포넌트”들이 있는데요, 원하는 컴포넌트를 클릭하여 왼쪽의 “–EMPTY–” 영역 중 한 곳에 클릭하여 삽입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의 다른 에디터들은 모두 “드래그&드랍”기능을 이용하는데요, 이 기능이 너무 불편하여 “클릭&드랍”기능으로 대체했습니다.  원하는 컴포넌트를 클릭하고 왼쪽 컨텐츠 영역의 원하는 위치에서 “클릭”하여 “드랍”해 보세요.

아래에서는 버튼 컴포넌트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5. 컨텐츠 영역에서 컴포넌트를 선택하면 화면 오른쪽의 “디자인”영역에 해당 컴포넌트의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선택했다면 버튼의 색상, 표시될 문구, 버튼을 클릭했을 때 옮겨갈 URL 등을 입력받게 됩니다.

이상과 같은 과정을 거쳐 컨텐츠를 아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간편 에디터를 이용해 이메일 컨텐츠를 손쉽게 작성해보세요.

그리고, 제공되는 템플릿은 모바일과 데스크탑화면 모두에서 화면을 늘이지 않아도 내용을 읽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Responsive 화면으로 제공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비교해주세요.

위의 화면은 “미리보기”기능을 이용하여 모바일화면과 데스크탑화면을 비교한 것입니다.

왼쪽의 화면은 모바일 화면에서 보여지는 것을 미리 보여주는데요, 오른쪽의 데스크톱 화면에서 2단 편집된 글이 자연스럽게 1단 편집으로 변경되어 보여지는 것을 미리보기로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화면에서도 데스크톱화면에서도 화면을 확대하여 이리저리 옮기면서 보지 않아도 편하게 볼 수 있는 Responsive 디자인기능, 한 번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로 보기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